해당 게시물은 [제대로 파는 자바 (Java) - by 얄코]를 수강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.
- 각 원시 자료형에는 그에 해당하는 래퍼 클래스가 있음
- 해당 자료형에 관련된 클래스/인스턴스 기능들을 제공
- 클래스 인스턴스를 받는 곳에 활용
- 각 자료형의 원시값은 해당 래퍼 클래스의 인스턴스와 서로 변환 가능
- 💡 원시값의 존재 이유 : 더 높은 성능
- ⭐️ 숫자 자료형들 (Integer , Double 등…) - 추상 클래스 Number 에서 상속(extends Number)
박싱과 언박싱
- 원시값을 래퍼 클래스의 인스턴스로 boxing (토니가 수트를 입는 것)
- 래퍼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원시값으로 unboxing (토니가 수트를 벗는 것)
오토박싱과 언박싱
- 명시적으로 박싱/언박싱하지 않아도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처리
- 성능상으로는 떨어지므로 자주 사용하지는 (반목문 안에서 등) 말 것
래퍼 클래스의 대표적/유용한 메소드들
- IDE의 기능을 통해 다른 메소드들도 둘러볼 것